본문 바로가기
홍콩여행

2024년 홍콩 여행 준비 (12) 센트럴에서 스탠리베이 가는 방법

by SennaZzang 2024. 11. 14.
728x90
반응형


대략적인 홍콩의 대표적 관광지를 알아봤으니, 제가 가고자 하는 곳에 대한 세부적인 것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가는 방법이나 비용 등이 되겠죠.

첫번째는 스탠리베이입니다.

출처. 홍콩관광청


스탠리베이는 홍콩섬 남부에서 제일 큰 해변가입니다. 그래서 근처에 카페나 식당들이 있죠. 단기 여행자들이 가기 괜찮은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저 역시 홍콩섬 남부를 가본 적이 없기 때문에 스탠리베이를 가 볼까 하고 있습니다. 시간이 더 난다면 애버딘도 가보고 싶은데 그럴 가능성은 별로 없지 싶네요.


왼쪽 상단의 붉은 원이 센트럴지역
오른쪽 하단의 붉은 원이 스탠리베이입니다.

홍콩의 지하철, 트램은 스탠리베이로 가는 노선이 없습니다. 지하철 홍콩섬 남부라인은 오션파크까지 와서 서쪽으로 가고, 트램은 홍콩섬 북부노선만 있죠.

그러면 우리의 선택지는 렌트카, 택시, 버스입니다. 저는 홍콩에서 렌트카는 필요없다고 생각하고 택시는 좋은데 좀 비싸죠. 그래서 버스 위주로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지도에서 길찾기를 해보면


대략적으로 50분정도 걸리는 것을 나옵니다. 1시간 이상 걸리는 루트는 홍콩섬 동쪽으로 우회하는 길인데 시간이 더 걸리니 패스하겠습니다.
같은 코스인데 안내가 많은 이유는 센트럴에서 어드미럴티 역으로 가는 방법이 다양하기 때문입니다.

센트럴에서 어드미럴티 역으로 가는 것은 지하철, 트램, 도보 등 많으니 선택하시면 되고,

어드미럴티 역에서는 South island line 을 타야합니다. 그러면 오션파크 역까지 갈 수 있습니다.
(South island line은 대략 6분 간격으로 운행합니다.)

오션파크 역에서 73번과 260번 버스를 타면 스탠리베이에 도착합니다.
(버스는 배차간격이 30분정도 입니다.)


반대로 돌아올때는 역순으로 하는 건 아시죠?

만약 환승이 싫으시다면 센트럴의 Exchange square에서


6번, 6X번, 66번, 260번 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저는 citybus 앱으로 확인했는데 대략 10.4~13.4 홍콩달러로 이용가능합니다. 버스 이용시 최대의 장점은 홍콩을 구경하면서 갈 수 있는 것이죠.



(제가 이전 글에서 스탠리베이에 대한 설명을 리펄스 베이로 적은 실수가 있었습니다. 잘못된 정보를 제공하여 죄송합니다.)

이상으로 센트럴에서 스탠리베이로 가는 방법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